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성주
성주군, 미세먼지 책자 1,000부 및 어린이집, 노인요양시설 대응요령 홍보물 배부바로 알면 보인다 미세먼지, 도대체 뭘까?
▲성주군, 미세먼지 책자 1,000부 및 어린이집, 노인요양시설 대응요령 홍보물 배부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성주군은 최근 미세먼지의 심각성이 대두됨에 따라 군민들에게 미세먼지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미세먼지 관련 책자 1,000부,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발령 시 대응요령 홍보물을 배부한다고 밝혔다.

최근 미세먼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성주군은 군민들에게 미세먼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바로 알면 보인다 미세먼지, 도대체 뭘까?’ 소책자를 1,000부를 제작했다.

이 책자는 미세먼지 개념, 미세먼지로 인한 피해, 미세먼지 예경보, 대응요령, 미세먼지 저감방법 등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다.

또한 본 책자는 군민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읍면사무소에 비치되고, 어린이집, 유치원, 노인요양시설, 학교 등에 취약계층 관련 시설, 나아가 유관기관에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미세먼지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 대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주민들이 제대로 대응할 수 있도록 홍보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