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경상북도
경북도, ‘2019경주세계문화엑스포’ 개막10월 11일부터 11월 24일까지 경주엑스포공원에서 개최
▲경북도, ‘2019경주세계문화엑스포’ 개막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2019경주세계문화엑스포’(이하 2019경주엑스포)가 11일 오프닝행사를 시작으로 45일간의 대장정에 오른다.

이번 2019경주엑스포는 ‘문화로 여는 미래의 길’이라는 주제로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이하 엑스포공원)에서 11월 24일까지 열린다.

경상북도는 10회째를 맞은 2019경주엑스포는 ‘단기 집중형 문화박람회’에서 벗어나 언제든 즐길 수 있는 ‘연중 상시 문화박람회’로 운영되는 첫 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엑스포행사를 위해 구축한 핵심콘텐츠를 엑스포 이후에도 개방해 연중 운영하고 시즌별 특화된 페스티벌주간도 운영할 방침이다.

경상북도는 이번 엑스포에서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Big4 콘텐츠를 선보인다.

경주타워 최상층 4면을 통해 1,300년전 서라벌의 모습을 조망해 볼 수 있는 ‘신라천년, 미래천년’, 상호교감이 가능한 최첨단 영상 미디어 아트인 ‘찬란한 빛의 신라’, 전국 최초 맨발전용 둘레길인 ‘비움명상길’과 야간에 진행되는 숲속 어드벤처 프로그램 ‘신라를 담은 별’, 세계최초 로봇팔과 홀로그램이 연출하는 환상적인 무대가 될 ‘인피니티 플라잉’은 관람객들에게 잊을 수 없는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이외에도 해외국가(캄보디아, 베트남, 인도네시아, 이집트) 초청공연과 타악그룹공연, 탱고공연 등 국내공연도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2019경주세계문화엑스포는 관람객 중심의 운영방식으로 큰 변화를 시도하고 외형에 치중하기보다는 내실 있는 행사로 만들고자 노력했다.”고 말했다.

또한, “엑스포 개최를 통해 구축된 훌륭한 콘텐츠가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고 누적된다면 머지않은 시기에 경주엑스포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종합 역사문화 테마파크로서 자리매김하고 지역경제에도 이바지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