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천
영천시, 2020 경자년 해맞이 행사 개최소원지 쓰기, 풍물놀이, 기원제 등 다양한 행사 전개
▲영천시, 2020 경자년 해맞이 행사 개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사)영천청년상우협의회는 경자년 새해를 맞아 오는 1월 1일 영천전투메모리얼 전망타워 일원에서 ‘힘찬 출발! 새롭게 도약하는 새희망 새영천’이라는 주제로 해맞이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해맞이 행사에는 최기문 영천시장, 박종운 영천시의회의장을 비롯한 각급 기관단체장과 행사를 주관하는 (사)영천청년상우협의회 회원, 시민 등 2,000여명이 참여해 지역발전과 시민의 안녕을 기원하는 화합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 날 행사는 오전 6시부터 식전행사인 소원지 쓰기를 시작으로 풍물놀이, 기원제와 새해 덕담 순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일출예상 시각인 오전 7시 35분 본격적인 해맞이가 진행되면 시민들의 환호성과 영천시 새마을부녀회 합창단의 새해 희망찬가가 함께 어우러져 행사의 흥을 한껏 돋울 예정이다.

또한,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청학봉사단에서 시민들의 추위를 달래줄 따뜻한 차를 제공하며 공식행사를 마친 후에는 참여한 시민들이 함께 세시음식(떡국)을 나눠먹는 부대행사도 마련했다.

특히 금년 행사에는 가족, 연인 등이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과 쥐의 해를 상징하는 쥐 인형탈 퍼포먼스를 준비해 행사 참여자들에게 색다른 볼거리와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해맞이 행사를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편의시설 제공은 물론 철저한 안전관리를 통해 화합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