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관광여행 예천
예천군, 청년 문화관광해설사 양성사업 참여자 모집13일 까지 접수, 4월부터 11월까지 관내 관광 홍보대사로 활동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예천군은 청년일자리 창출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북도 주관 경북형 혁신일자리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돼 오는 13일 까지 청년 문화관광해설사 양성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청년 문화관광해설사 양성사업을 통해 다양한 계층의 관광 수요를 반영하고 맞춤형 문화광광해설 및 홍보활동, 문화관광 업무보조 등 청년 문화관광해설사를 양성할 계획이다.

선발된 청년들은 2주간 관내 주요 관광지의 역사, 문화 등에 대한 교육 및 해설기법을 익히고 관광명소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해설을 위해 관광 명소를 직접 둘러보는 현장체험 과정을 거쳐 4월부터 11월 까지 관내 주요 관광지에서 홍보대사로 활동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신청일 기준 만19세이상 39세 이하 군민으로 새마을경제과를 방문해 신청하면 되고 1차 서류심사, 2차 대면심사를 거쳐 3월 중 참여자를 선발한다.

예천군 관계자는 “예천 관광혁신의 아이콘이 될 재치 있는 젊은 청년들의 많은 참여 바라고 우리지역 문화관광산업을 선도할 인적자원 발굴 및 육성으로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예천군청 홈페이지(http://www.ycg.kr) ‘공고/고시’게시판에서 확인하거나 새마을경제과 일자리창출팀로 문의하면 된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