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상주
상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학교 운영자원봉사를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찾아가는 자원봉사 학교」
▲찾아가는 자원봉사학교 ⓒ국제i저널ㄹ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상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11일, 13일 양일간 상주고등학교에서 1~2학년 249명을 대상으로 자원봉사를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찾아가는 자원봉사 학교」를 운영했다.

「찾아가는 자원봉사 학교」는 총 5개 분야로 ▲자원봉사 이해 분야에 자원봉사 교육강사단(자원봉사교육), ▲대상자 이해분야에 경북농아인협회 상주시지회(청각장애 이해), 경북서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노인체험), 상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애체험),▲안전분야에 상주소방서·상주시의용소방대(심폐소생술), ▲자원봉사 미리보기 분야에 북문자율방범대(안전활동), 한국문화센터 상주시부(재능나눔), 대학생자원봉사자(캠페인), ▲사회이슈와 자원봉사 분야에서 코로나19 대응활동 체험에 대학생자원봉사자, 한울봉사단, 해피바이러스봉사단이 참여했다.

이번 「찾아가는 자원봉사 학교」는 학생들이 분야별 교실을 투어하면서 자원봉사의 의미를 탐색하고 체험했다.

「찾아가는 자원봉사 학교」에 참여한 학생은 “자원봉사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고, 체험할 수 있었다.”며 “자원봉사와 가까워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