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영천
재미난 영천 이야기를 ‘웹툰’, ‘시나리오’로!영천시, 전국 단위 ‘스토리텔링’ 공모전 개최
▲ 영천시 스토리텔링 공모전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영천시가 지역을 알릴 다양한 홍보자원 발굴에 나섰다.

시는 다양한 이야기를 모아 지역을 살리는 홍보자원으로 활용하고자 ‘영천시 스토리텔링 공모전’(소곤소곤 영천이야기)을 연다고 26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영천의 역사·문화, 지역특산품, 인물, 관광지, 거리·마을, 음식 등 다양한 유·무형 자원을 소재로 하여 웹툰, 시나리오 2가지 형식으로 지원서를 제출 받는다.

공모기간은 올 3월 1일부터 7월 2일까지이며,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참가신청서는 7월 5일부터 16일까지 우편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공모전 사항은 영천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모전 심사 결과는 8월 중 수상작 약 20건을 선정하여 홈페이지에 게재할 예정이다. 금상 2명에게는 최대 각 150만원, 은상 2명에게는 각 최대 100만원, 동상 6명에게는 최대 각 50만원, 장려상 10명에게는 최대 각 20만원이 주어진다.

정기열 홍보전산실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영천의 다양한 유·무형자원들이 흥미로운 스토리로 발굴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전국 공모인 만큼 영천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