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취업 김천
김천시, 「2021년 일자리 잡(JOB)는 날」개최김천상공회의소에서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센터 운영
▲ 2021년 일자리 잡(JOB)는 날 채용행사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김천시는 지난 28일 김천상공회의소에서 구직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일자리 잡(JOB)는 날」 채용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김천시와 경북일자리종합센터가 관내 중소기업의 구인난 및 구직자의 취업난을 해소하고 고용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이뤄졌으며, 행사에 앞서 관내 채용계획이 있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지난 21일까지 사전 참여기업을 모집했다.

9개 구인기업과 사전 선별된 30여명의 구직자의 사전매칭을 통한 1:1 현장 면접이 이뤄졌으며, 부대행사로 김천시취업지원센터의 취업상담,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 등 취업컨설팅, 증명사진 무료 촬영, 각종 일자리 정보 제공 등이 이뤄졌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참여자는 당일 코로나19 사전 자가진단 후 참석하였으며 시간대별 10명씩 인원을 제한하여 총 3회에 걸쳐 칸막이 설치, 수시 소독 및 환기로 방역에 철저를 기하여 진행됐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코로나19로 고용위기 시대에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양질의 일자리를 찾고 구인기업은 우수한 인재를 채용하여 취업난을 해소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