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김천
김천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특별성명서 발표김천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상향 조정
  • 이순호, 장재혁 기자
  • 승인 2021.05.17 15:11
  • 댓글 0

[국제i저널 = 경북 이순호, 장재혁 기자]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코로나19의 전국적인 확산세로 혼란스러운 가운데 시에서는 코로나19 감염병으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전행정력을 동원하고,

부단한 노력으로 올해 들어 코로나 확진자가 거의 발생하지 않다가 최근 4주 사이에 97명이나 발생되어 대단히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또한 어제는 노인 주간보호시설 이용자등 무려 27명의 확진자가 발생하였습니다.

우리시에서는 이번 상황을 엄중하게 인식하며,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시민 여러분께서 얼마나 힘드신지, 또한,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여러분이 겪고 계시는 어려움과 경제활동의 위축, 그리고 지역경제에 미칠 악영향 등을 고려하였지만,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것이 무엇보다 시급하여 부득이 5월 15일 0시부터 5월 23일 24시까지 9일 동안 사회적 거리두기를 2단계로 상향합니다.

또한, 시에서는 전 행정력을 동원하여 식당, 노래방, 요양시설 등 다중이용시설 4,900여 개소에 담당자를 지정하여 방역수칙 준수 여부에 대한 철저한 지도점검을 실시하고, 위반 시설에 대하여는 관련법에 따라 고발 및 징벌적 손해배상조치와 구상권 청구 등을 통해 그 책임을 엄정히 물을 것입니다.

이번에 방역수칙을 위반한 노인 주간보호시설은 즉시 폐쇄하고 김천경찰서에 고발조치 하였습니다.

또한, 감염원 확산 차단을 위하여 장애인시설(13개소)과 주간보호시설(34개소) 47개소의 이용자 1천여명에 대하여 전수검사를 실시할 계획입니다.

최근 우리 지역에서 발생한 상황을 보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피로감과 타 지역의 왕래로 인한 가족 간 감염, 장애인시설과 실내 체육시설, 비닐하우스 작업, 그리고 노인요양시설 등에서 방역수칙을 준수하지 않고 ‘설마 걸리겠어, ‘나 하나쯤은 괜찮겠지’라는 안일한 생각과 방역에 대한 소홀이 지금의 사태를 불러 온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는 발열, 인후통 등 코로나 의심 증상이 있으면 즉시 보건소 선별진료소를 방문하여 진단검사를 받아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각종 모임이나 행사를 자제하여 주시고,

불가피한 외출 시에는 마스크 착용 등 철저한 방역 수칙 준수와 사람이 많이 모이는 다중이용시설은 가급적 방문을 자제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존경하는 시민여러분!

어제부터 코로나19 백신 2차 접종이 시작되었습니다.

하루빨리 마스크를 벗고 일상의 생활로 돌아갈 수 있도록 백신 예방접종에도 적극적으로 임하여 주시기 바라며,

우리 모두 함께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할 수 있도록 시민모두의 힘을 모아 주시기 바랍니다.

시에서는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모든 행정력과 재정력을 총동원하여 시민여러분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금의 어려운 시기를 시민들의 역량과 지혜를 한데 모아 슬기롭게 극복해 나갑시다.

- 감사합니다. -

존경하는 김천시민 여러분!

공직자와 의료진, 자원봉사자를 비롯한 모든 시민이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혼신을 다해 노력했음에도 불구하고 최근들어 확진자 수가 급증하는 상황에 대해 매우 안타깝고 애틋한 마음을 금할 수 없습니다.

지금은 우리 김천 뿐 아니라 전국적으로 코로나19 4차 대유행의 기로에 서 있고, 특히 우리 김천은 어제 무려 27명의 확진자가 발생하는 등 풍전등화의 위기에 놓인 엄중한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 속에 우리 시민들의 불안은 더욱 커지고 있고,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의 아픔과 고통도 여전히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에, 김천시에서는 시민의 안전을 위해 5월 15일 0시부터 5월 23일 24시까지 9일간 사회적 거리두기를 2단계로 상향하는 결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김천시의회는 김천시의 결정을 존중하며, 모든 수단과 방법을 다해 지금의 위기를 이겨내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시민들께서 하루 빨리 평화로운 일상에 복귀할 수 있도록 집행부와 유관기관, 의료계와 산업계 등 지역 사회의 모든 구성원과 힘을 모아 더욱 촘촘한 방역체계를 확립하고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감염병으로부터 시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데 앞장서겠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도 우리 김천이 다시 일어나 밝고 건강한 사회로 돌아갈 수 있도록 방역수칙 준수와 함께 각종 모임이나 행사 참가를 자제해 주실 것을 간곡히 당부드립니다.

과거 무수한 시련과 역경으로부터 우리 시민들이 혼연일체가 되어 이겨냈던 것처럼 지금의 위기도 슬기롭게 극복해 나갑시다.

감사합니다.

이순호, 장재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순호, 장재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