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대구시
대구동부도서관, 기상기후사진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 개최대구지방기상청과 협업해 2021년도 기상기후사진 공모전 수상작 중 25점 선별 전시
▲대구동부도서관에서 진행하는 기상기후사진 전시회 작품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윤세은기자] 대구동부도서관(관장 김화숙)은 7월 6일(화)부터 7월 25일(일)까지 1층 전시실에서 ‘기상기후사진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를 개최한다.

대구지방기상청과의 협업으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에는 다양한 기상 현상과 기후변화에 대한 지역민의 관심을 유도하고 기상재해에 대한 경각심을 부각하고자 2021년도 기상기후사진 공모전 수상작 중 25점을 선별 전시한다.

대상은 도시를 뒤덮은 안개를 포착한 ‘안개주의보’, 금상은 역대 최장 장마로 인해 물에 잠긴 도시 위로 헬기가 지나가는 순간을 담은 ‘도시를 구하라’가 수상했으며, 은상은 ‘구름모자 쓴 산방산과 반영’과 ‘숭어떼 얼린 북극한파’가 수상했다.

이번 전시를 통해 다양한 기상기후 현상 및 기상정보의 가치 있는 작품을 통해 지역사회의 기상과학 문화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역주민의 기후변화과학에 대한 이해가 증진될 것으로 기대한다.

관람 시간은 평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말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다. 전시 관람은 누구나 가능하며, 전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동부도서관 독서문화과로 문의하면 된다.

윤세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세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