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취업 칠곡
칠곡군, 변화하는 고용시장 대비 취업인성 리더십 캠프 개최칠곡군,『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지원사업』 통합고용서비스 지원
▲ 취업캠프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칠곡군은 지난 8~9일까지 양일간 군위군 백송온천관광호텔에서 경북기계명장고 3학년 70여 명을 대상으로 ‘2021 취업 인성 리더십 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지원사업’의 통합고용서비스 지원 사업으로 인성교육, 면접 채용 프로세스, 실전 모의면접으로 진행됐다.

특히 인사담당자와 전문컨설턴트의 실전 모의면적은 면접전략과 면접스킬은 물론 개별 피드백 및 1:1 클리닉을 제공해 학생들부터 많은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면접이 강화되고, 수시채용을 하는 등 고용시장의 환경도 변화하고 있다” 며 “이번 캠프를 통해 변화된 환경에 대비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고, 구직활동에 힘이 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지원사업은 경북도와 칠곡군 등 3개 시군이 참여해 2020년부터 5년간 698억원(국비 558억원)을 투입 기업맞춤형지원, 인력양성, 통합고용서비스 등을 패키지로 지원하는 종합 일자리 사업이다.

2020년에는 연간목표의 140%에 해당하는 1,363개 일자리 창출로 고용부 평가에서 전국 1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