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문경
문경시농업기술센터, 기초영농 기술교육신규농업인의 농촌에 대한 이해 증진 및 성공적인 농촌정착 유도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문경시농업기술센터는 신규농업인의 농촌생활적응과 농업, 농촌에 대한 이해 증진 및 성공적인 농촌정착 유도를 위해 추진하는 ‘기초영농 기술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7월 12일부터 21일까지 30여명의 교육생을 모집하며 가까운 농업인상담소나 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담당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이번 교육은 7월 26일부터 9월 9일까지 매주 2회씩 총14회, 60시간을 진행하고 흙에서 시작하는 농사과학, 작물생리학에 관한 과정으로 구성했으며 코로나19 확산방지와 농업인교육에 차질이 없도록 철저한 소독과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진행한다.

이번 교육을 통해 교육생들이 농업 지식 및 기술을 습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교육생 상호 간 다양한 정보교환을 통해 농업현장 실천 능력을 높이고 수료 후에도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해 자율적 학습활동을 이어가는 등 농촌에 안정적으로 정착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안진호 농업기술센터소장 은“이번 교육은 귀농인 및 신규농업인의 초기 정착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많은 농업인들에게 안정적인 영농활동의 밑거름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