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생활정보 청송
청송군, 지역의 모든 마을을 사진으로 한 번에 볼 수 있는 '사진으로 보는 내고장 청송' 오픈청송군청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자유롭게 열람 및 다운로드 가능
▲청송군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사진으로 보는 내고장 청송' ⓒ국제i저널

[국제i저널=청송 윤세은기자]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28일 군청 홈페이지에 지역의 모든 마을을 사진으로 담은 “사진으로 보는 내고장 청송” 메뉴를 개설해 오픈했다.

군은 관내 모든 마을을 고화질의 드론 항공사진으로 촬영해 지역의 변천사를 기록·보존하는 한편, 각종 홍보 및 향토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으며, 8개 읍·면, 136개 리, 397개 자연부락 전체를 촬영해 군민·출향인 등이 청송의 현재 모습을 즐겨볼 수 있도록 군청 홈페이지 알림광장에 게시했다.

홈페이지에 게재된 사진은 누구나 자유로이 다운받아 사용(활용)할 수 있으며, 좀 더 큰 화면으로 보고 싶다면 컴퓨터, 휴대전화, 태블릿PC 등의 기기에 사진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후 확대해서 보면 된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제 언제 어디서든 청송의 현재 모습을 사진으로 찾아볼 수 있게 됐다.”며, “소중한 발자취가 담겨진 우리 고장의 사진자료가 군민, 출향인 등에게 애향심과 자긍심을 고취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청송군은 다가오는 가을 단풍철을 배경으로 마을 전경을 한 번 더 촬영한 후 업로드 하는 등 수시로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윤세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세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