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경산
경산시, 폭염경보 확대에 따른 재난안전대책본부 1단계 가동경산시 폭염위기 경보수준 ‘심각’ 단계로 격상
▲ 경산시 폭염경보 확대에 따른 재난안전대책본부 1단계 가동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5일 오전 11시에 지속적인 폭염경보에 따른 긴급 상황 판단 회의를 열어 회의 결과 폭염위기 경보 수준을 기존 ‘경계’ 수준에서 ‘심각’ 단계로 격상하였으며 이에 따라 경산시 폭염 대처 재난안전대책본부 1단계 비상 근무에 돌입하였다.

‘심각’ 단계는 일 최고기온 35도 이상이 3일 이상 지속되며 인명피해 등 심각한 위기가 초래될 것으로 예상될 때 발령되며 경산시는 지난달 30일 이후로 현재까지 지속적인 폭염경보가 발효되었으며 또한, 8월 5일에는 하양읍 최고기온이 39.4도를 기록하는 등 무더위가 지속되고 있다.

금번 폭염 대응 긴급 상황 판단 회의는 6개 주요 협업부서가 참석한 가운데 관내 주요간선도로 살수차 운영, 폭염 취약계층(독거노인 등) 건강 관리, 농축산 피해 예방, 온열질환자 관리 등 여러 분야별로 폭염 대비 태세를 점검하였으며, 폭염 예방 국민 행동 요령 등을 각 읍면동에 배부하고 마을 방송으로 송출하는 등 폭염 피해 최소화를 위하여 홍보에도 주력하고 있다.

또한, 시는 폭염 상황을 주시하고 소관 부서별로 폭염 피해 예방을 위해 재난 도우미를 활용한 취약계층 건강 등을 중점 관리하고 있으며, 주요간선도로 살수차 운행 및 취약계층·무더위쉼터 이용객을 대상으로 양산· 선풍기·부채 등 냉방 용품을 비치하는 등 폭염 예방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현재까지 집계된 지역 내 열탈진 등 온열질환자는 2명이며 현재까지 사망자는 없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으며 그 외 가축 및 농작물 등에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인 지도 점검을 강화하고 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시민들께 “폭염이 본격화하는 만큼 기상예보에 관심을 두고 낮에는 무리한 외부 활동을 자제하고 물 마시기, 양산 쓰기 등을 생활화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