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생활정보 의성
의성군 다문화엄마학교 졸업식 및 입학식초등학생 자녀를 둔 결혼이주여성에게 초등학교 교과목 및 가정학습지도 교육
▲ 다문화엄마학교 졸업식 및 입학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의성군가족센터에서는 지난 12일 제1기 졸업생과 제2기 입학생 그리고 이 자리를 축하하기 위해 가족과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의성군 다문화엄마학교 졸업식과 입학식’을 개최했다.

지난해 처음 시행된 ‘의성군 다문화엄마학교’는 초등학생 자녀를 둔 결혼이주여성에게 초등학교 교과목 및 가정학습지도 교육을 함으로써 자녀교육에 주도적인 부모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의성군 다문화엄마학교’는 롯데복지재단에서 후원하고, 교육기관은 한마음교육봉사단에서 맡고 있으며 운영은 의성군가족센터에서 해오고 있다. 다문화엄마학교는 지역 내 결혼이주여성의 큰 호응에 힘입어 롯데복지재단에서는 21년도 1천만원 후원에 이어 22년에도 2천만원 후원을 흔쾌히 결정해 22년 9월엔 3기로 이어 갈 예정이다.

이날 졸업하는 1기 졸업생 10명 모두가 당당히 초등학교 검정고시에 응시하였으며, 올해는 2기 입학생들이 도전에 나선다.

22년 2기 입학생들은 14일 온라인 수업 개강을 시작으로 5개월간 온라인 수업과 대면 수업을 통해 초등교과 7개 및 가정학습지도 교육을 받게 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열심히 수업에 참여해 졸업을 할 수 있게 됨을 정말 축하드린다”며 "2기 또한 성실히 교육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족의 부모역할 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