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청도
청도군, ‘중소기업 지원시책 안내’책자 발간금융, 기술, 인력 등 75개 중소기업 지원시책 담아
▲중소기업 지원시책 안내책자 배부ⓒ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청도군은 지난 14일 중소기업, 소상공인, 창업기업을 위한 ‘2022년 중소기업 지원시책 안내’ 책자를 발간해 배부한다고 밝혔다.

안내 책자는 기업체의 수요에 맞는 정보제공을 위해 금융, 기술, 인력, 수출, 내수, 창업, 경영지원 7개의 분야로 나누어 수록했으며, 경상북도, 경북경제진흥원, 중소기업중앙회 등 유관기관의 지원사업을 반영해 기관별로 흩어져 있는 시책들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주요 내용으로 △중소기업 운전자금(이차보전) 지원사업 △중소기업 특례보증 이차보전 지원사업 △강소기업 육성 기반구축 사업 △청년일자리 지원사업 △산업단지 중소기업 청년교통비 지원사업 △경북세일페스타 온라인 마케팅 추진사업 등이 있다.

청도군은 군청 민원실과 읍·면사무소, 공장등록업체, 관계 기관 등에 책자를 배부하고, 해당 자료를 군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누구나 관련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황영호 청도군수 권한대행은 “기업체의 필요에 맞는 지원시책 안내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기업경영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여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