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구덕희학교 이영숙정신상담클리닉과 정서장애 학생 지원 위한 업무협약정서장애학생 및 가족 상담 및 심리치료 위한 상호협력
▲구덕희학교 이영숙정신상담클리닉과 정서장애 학생 지원 위한 업무협약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박후남 기자] 대구덕희학교 내 정서장애 특성화 특수교육지원센터(교장 김대영)는 지난 16일(수) 이영숙정신상담클리닉(원장 이영숙)과 정서장애 학생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정서장애학생과 가족에게 가족의 요구에 맞는 전문적인 심리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양 기관의 상호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정서장애학생과 가족들은 학생의 정서행동적 문제로 겪는 심리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신건강전문병원의 문을 두드리지만 소수의 정신상담전문병원만이 전문적인 심리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당사자들은 정신건강전문의의 심리치료 서비스가 있다는 것조차 모르는 경우가 많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센터는 정서장애학생과 가족들이 받을 수 있는 관련서비스 중에 전문적인 심리치료 서비스를 추가하여 보다 다양한 교육적 요구에 대응할 수 있게 되었다.

업무협약에 이어 참석자들은 정서장애학생 및 가족의 심리치료를 위한 전반적인 사업 계획들에 대해 논의했다.

김대영 교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전문적인 심리적 지원을 필요로 하는 이를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거점 특수교육지원센터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특수교육지원을 내실화하여 보다 많은 정서장애학생과 가족들이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박후남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후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