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영양
영양군, “2022년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교육 개강식” 개최3월 21일부터 4월 20일까지 매주 월․수 총 10차시 30시간 진행
▲2022년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교육 개강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후남 기자]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3월 21일(월) 영양읍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2022년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교육 개강식”을 개최했다.

금년도에 처음 시작하게 된 ⌜마을평생교육지도자양성교육과정⌟은 3월 21일부터 4월 20일까지 매주 월․수 총 10차시 30시간 진행될 예정이며, 현직 대학교수를 비롯하여 평생교육사, 아나운서 등 전문 강사진을 통해 △마을평생교육지도자의 역할 △대화기법 및 소통실습 △평생학습도시 비교 견학(포항)등의 내용으로 채워진다.

이번‘마을평생교육지도자양성교육’은 평생교육을 주도하는 지역 전문가를 양성하여 지역의 평생학습 마인드를 제고하고 촘촘한 학습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본 교육의 수료생은 영양군 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를 구성할 수 있다.

김용재 경상북도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장은 “행복한 평생학습도시를 만들기 위해 앞장서는 평생교육예비지도자들의 관심과 참여에 감사드리며 교육기간동안 평생교육의 의미를 체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효선 행정복지국장은 “이번 마을평생교육지도자양성교육에 참여해주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참석한 모든 예비지도자들이 마을평생교육지도자로 거듭나 변화를 시작하고 행복한 영양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박후남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후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