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영천
영천시, 문화예술 시민 동아리활동 지원사업 공모40개 동아리 지원으로 시민 문화예술 활동 기회 보장
▲문화예술 시민 동아리활동 사진ⓒ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영천시는 오는 4일부터 20일까지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시행하는 ‘문화예술 시민 동아리활동 지원사업’을 위한 동아리 단체를 모집한다.

해당사업은 영천시민의 문화예술 활동기회를 보장하고 지속가능한 문화도시 조성의 기틀을 마련하고자 하는 취지이다.

공모분야는 음악·무용·연극·미술·사진·문학 등이며, 공모유형은 학습형, 리빙랩형, 마을결합형, 취향공동체 4개로 시민이 공감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동아리 활동을 지원한다.

청년, 신중년, 시니어, 세대통합별로 각 10개 동아리씩 총 40개 동아리를 선정하여, 한 팀당 200만원씩 문화예술 관련 동아리 활동에 필요한 경비를 지원한다. 단, 단순한 동아리 회원들의 취미생활을 위한 사업은 배제된다.

신청자격은 비영리 등록 또는 고유번호 발급 단체로서, 구성원 70% 이상이 영천시에 주소를 둔 5인 이상의 구체적인 활동계획이 있는 문화예술 동아리로 사업비의 5% 이상을 자부담으로 구성해야 한다.

지원신청서는 영천시 문화공감센터에 방문 접수하며,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하면 된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