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주
경주교육지원청 따뜻한 영재, 미래의 꿈을 키워 나가자!2022학년도 경주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개강식 개최
▲경주교육지원청 따뜻한 영재, 미래의 꿈을 키워 나가자!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임가영 기자]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전종숙)은 2022년 4월 23일(토), 월성초등학교에서 경주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개강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개강식에는 2022학년도 경주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에 입학하는 영재교육대상 학생 98명과 학부모 및 영재 지도강사 등 200여명이 참석하였다.

경주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은 영재교육진흥법 및 동법시행령에 의거하여 지난 2002년 4월 경상북도교육청으로부터 영재교육원 승인을 받아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으며, 내실 있는 운영으로 경상북도 영재교육의 우수 모델이 되고 있다.

올해는 경주 관내 초ㆍ중학교에서 추천 받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영재성검사 등의 과정을 통해 5개 과정에 총 98명을 선발하였으며, 선발된 학생들은 토요일을 활용한 프로그램 수업, 하계 창의ㆍ인성캠프, 현장체험학습등 다양한 영재교육과정을 1년간 이수하게 된다.

작년까지 코로나로 인하여 영재교육활동이 다소 위축되었지만 올해는 전면 대면수업을 계획 중이며 체험학습 및 캠프도 대면으로 진행될 예정이라 좀 더 활발한 영재교육활동이 이루어 질 것으로 예상된다.

영재교육원장인 이인환 경주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21세기 미래 핵심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 교육적 가치 및 사회와 학부모의 요구, 학생의 흥미를 고려하여 생동감 넘치는 콘텐츠로서의 교육을 제공”할 것이라고 하였다.

1년간의 영재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창의성과 도전의식을 갖게 될 것이며, 자신의 잠재력 계발과 창의적 문제해결력 신장에 큰 도움을 받게 될 것을 기대해본다.

임가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