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영주
영주교육지원청 미래의 자기 삶을 주도하는 힘, 핵심역량을 키워요!영주가흥초등학교 3~6학년 핵심역량 표준화검사 실시
▲영주교육지원청 미래의 자기 삶을 주도하는 힘, 핵심역량을 키워요!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임가영 기자] 영주가흥초등학교(교장 소양자)는 지난 3월 24일(목)에 3~6학년을 대상으로 핵심역량 표준화 검사를 실시했으며 4월 25일(월)에는 그 결과를 가정으로 자세하게 안내했다.

핵심역량은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인재로서 학교교육을 통해 중점적으로 키워야 할 힘이다. 핵심역량 표준화검사는 학생들이 자기 역량 수준을 파악하고 강점 역량을 잘 활용하여 약점 역량을 더 키움으로써 자기 삶을 주체적으로 더 행복하게 살아 갈 수 있도록 돕고자 함이다.

특히 영주가흥초등학교는 교육과정 선도학교로서 학생이 스스로 자기 배움활동 주제를 찾고 구체적인 실천 방법을 계획하며 그 결과를 평가하고 나누는 학생 생성 교육과정을 중점 운영하고 있다. 학생 생성 교육과정의 목적은 학생들이 자기 삶의 주체적인 힘, 즉 핵심역량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5학년 이○○ 학생은“저에게 부족한 능력이 무엇인지 알고 그 힘을 더 키우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 할까? 에 대해서 진지하게 고민해본 시간이 참 뜻깊었어요.”라고 말했다.

소양자 교장은“학교 교육은 단순 지식의 전달 보다는 학생들이 핵심원리를 알고 그것을 자기 삶 속에서 적용할 수 있는 힘을 키울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즉 많이 아는 것보다 배움을 즐길 줄 아는 힘이 더 중요하다. 이번 핵심역량 표준화 검사는 학생들이 자기 삶을 더 잘 살아갈 수 있는 힘, 자기 역량을 더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라고 전했다.

임가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