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김천
김천교육지원청  증산초등학교「어린이교통안전교육」 실시
▲김천교육지원청 증산초등학교「어린이교통안전교육」 실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임가영 기자] 증산초등학교(교장 채득원)는 4월 22일(금) ‘어린이교통안전교육’을 초등 학생과 병설유치원 학생이 함께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하여 다양한 내용을 알아보고 체험을 통한 교통안전 행동요령을 익혀 안전한 생활을 하기 위해 실시하였다.

경상북도교통문화연수원(원장 권태인)에서 어린이교통안전교육 위해 교육강사가 직접 내교하여 학생들에게 강의가 실시되었다. 먼저 다양한 교통신호의 의미와 교통예절 및 자동차의 특성에 대해 알아 보았다. 다음으로 신호등 보고 건너기, 올바른 도로횡단방법 등을 들은 후 체험교육을 함께 실시하였다.

교통안전교육에 참여한 6학년 조OO학생은 “도로에 있는 교통신호가 너무나 다양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차를 운전하시는 운전자와 걸어 다니는 우리가 안전하게 다니기 위해서 서로 지켜야 할 교통예절을 반드시 잘 지켜야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을 것 같고 지금처럼 언제나 교통질서를 계속 잘 지킬 것이다.”라며 소감을 밝혔으며, 교통안전교육에 처음부터 마칠 때까지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증산초등학교(증산초등학교 병설유치원)는 모든 어린이들의 교통안전교육을 평소에도 수시로 실시하여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지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임가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