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영진전문대 도서관 ‘디지털 라이브러리 페스티벌’24시간 이용가능한 도서관 디지털 콘텐츠 학술전자정보자료 이용 활성화 도모
▲▲ 영진 도서관 경품 시상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석경희 기자] 영진전문대학교 도서관은 최근 ‘디지털 라이브러리 페스티벌’을 열고, 참가자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 SE 등 다양한 경품을 시상했다.

이 대학교 도서관은 재학생들이 24시간 어디서나 이용가능한 도서관 디지털 콘텐츠인 학술전자정보자료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됐다.

참여자들은 도서관 홈페이지 행사 게시판을 통해 자격증, 어학, 전자잡지, 전자책 등의 학술전자정보자료 이용을 안내하는 3개 이상의 영상을 시청하고, 여기서 수집한 참여 코드를 도서관 카카오톡채널로 응모했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재학생 400여 명이 참여하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고,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참가자 경품 추첨식을 진행했다. 추첨 결과 황재흠 학생이 갤럭시 탭 S6을 차지하는 등 재학생 총 19명이 애플워치 SE, 아이패드 미니, 아이패드 10.2, 갤럭시 워치4 클래식, 갤럭시워치4, 에어팟 3세대, 에어팟 2세대 등 다양한 상품을 받았다.

행사에 참여한 최미정 학생은 “간편하면서도 쉽게 접근하기도 좋은 도서관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는데 눈을 떴다. 또 학우들과 페스티벌에 함께 참여하며 즐길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했다.

에어팟을 받은 이효진 학생은 “봄을 맞아 열린 페스티벌에 친구들과 참여했는데, 경품이 내게 주어질지는 상상도 못했다. 깜놀이고 기분 좋았다. 도서관의 여러 콘텐츠를 적극 활용해서 전공 실력은 물론, 인문학적 소양을 쌓아 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영진전문대 도서관은 도서관의 달인 5월을 맞아 서평공모전, Best Report 공모전, 테마전시회, 메타버스 책맹탈출클럽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실시한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