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예천
예천교육지원청 2022 경북 학교스포츠클럽 예천지역 대표 선발전 개최자율체육활동 활성화를 위한 교육지원청 단위 학교스포츠클럽 대회 실시

▲자율체육활동 활성화를 위한 교육지원청 단위 학교스포츠클럽 대회 실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임가영 기자] 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학승)은 학생의 체력증진 및 비만해소를 위해 자율체육활동 활성화를 위한 2022 경북 학교스포츠클럽 예천지역 대표 선발전을 6월 11일(토) 예천문화체육센터에서 개최하였다. 예천지역 대표 선발전은 축구 종목에 대천중학교, 예천중학교, 풋살 종목에 예천초등학교, 예천남부초등학교가 각각 참여하여 모든 팀들이 안전 수칙 및 경기 규칙을 준수하며 각 학교의 기량을 겨루었다.

2022 경북 학교스포츠클럽 예천지역 대표로 선발된 우승팀(1위)은 9월에 실시 예정인 경상북도 학교스포츠클럽대회에 군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축구 종목에서는 대천중학교가 풋살 종목에서는 예천초등학교가 우승하였으며 경기 중에 학생들을 응원하는 교육지원청 관계자, 학교 교감 및 지도교사 학부모, 해당 학교 응원팀들은 모두 한마음으로 각 팀을 응원하였다.

이학승 교육장은“2022 각종 체육대회에서 학생들이 땀흘리고 즐거워하는 생동감 있는 모습에서 학생들이 중심이 되는 자율 체육이 각 학교 및 지역에서 활성화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건강체력 및 활기찬 학교분위기 조성을 위해 학교체육에 더욱 관심을 쏟아야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앞으로도 예천교육지원청은 학교체육 활성화와 학생들의 건강체력 증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임가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