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안동
안동교육지원청 작가와 함께 생각 쑥쑥! 마음 튼튼!- 나는 괴물이다‘최덕규’그림책 작가와의 만남 -
▲안동교육지원청 작가와 함께 생각 쑥쑥! 마음 튼튼!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임가영 기자] 안동강남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이경순) 원아 71명은 7월 13일(수) 그림책 작가(최덕규)를 초청하여 그림책 이야기 들려주기, 동화공연, 가면 만들기, 역할극, 작가 싸인받기 등 다양한 활동을 실시하였다.

작가와의 만남 하루 전에는 각 반 별로 최덕규 작가의 그림책을 읽어보고 질문하고 싶은 내용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눈 후 질문 목록을 만들어 보기도 하였다.

작가의 공연을 보고 난 후 유아들은 “동화책도 재미있지만 공연으로 보니까 더 재미있어요!”,“나 다시 동화책 읽어 볼래요”하며 책에 관심을 가지고 흥미로워 하며 괴물 가면을 자유롭게 만들어 “나는 도깨비다!”하며 친구들과 함께 역할극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이번 동화작가와의 만남을 통하여 동화에 대한 흥미가 증진되고 인성 및 감성을 함양시키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책 속에 있는 다양한 정서를 직접 체험해보면서 올바른 가치관이 형성되는 시간이 되었을 것으로 기대되며 지속적으로 유아의 독서 습관을 만들고 정서적으로 지원하기 위하여 놀이 활동 중심으로 다양한 독후 활동을 계획중이라고 밝혔다.

임가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