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안동
안동교육지원청 동기를 자극하고 욕구를 충족하는 수업 실현경북북부권역 중학교 스포츠강사 직무연수 실시

▲안동교육지원청 경북북부권역 중학교 스포츠강사 직무연수 실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 기자]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김동욱)은 7월 16일 경북북부권역(안동, 영주, 문경, 청송, 영양, 예천, 봉화 7개 시·군 지역) 중학교 스포츠강사를 대상으로 현장 중심의 이론과 실기를 병행한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연수는 학교체육 정책 및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을 이해하고, 학교스포츠클럽을 통한 인성지도, 종목별 지도 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해당 종목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하여 학교 현장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체험형 연수로 진행했다.

오전에는 판 뒤집기 릴레이, 인간 장애물 달리기, 플래그 풋볼 게임, 미니 포크댄스, 인간 그물 게임 등 상상력과 호기심으로 활동을 자극하는 인성교육 준비운동 몸풀기 게임과 활동 욕구를 충족하는 배구 스파이크 게임 지도법에 대해 실습했고, 오후에는 남․여 학생들이 같이 참여할 수 있는 풋살 게임과 다양한 음악줄넘기 활용 수업에 대한 이론과 실습이 이루어졌다.

김동욱 교육장은“본 연수를 통해 습득한 다양한 수업 기술을 학교 현장에 적용하여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지도 바란다. 또한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를 통해 학생들의 건강 체력을 증진하고, 활기찬 학교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힘써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