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생활정보 안동
안동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人-joy 이벤트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한 어린이 영양교육 효과 기대
▲ 人-joy 이벤트 사생대회 수상작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안동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4월 18일부터 6월 15일까지 센터에 등록된 어린이급식소에 재원 중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人-joy 이벤트를 진행했다.

人-joy 이벤트는 ‘사람(人)이 참여하여 즐긴다(joy)’는 의미로 안동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특색있는 사업이다.

이번 人-joy 이벤트는 센터에 등록된 23개소의 97명의 어린이가 참여했으며 대상 3명, 최우수상 9명, 우수상 13명이 수상했다.

인증샷 이벤트에는 만 1~2세 어린이가 ‘아삭아삭 맛있는 채소를 먹어요’ 주제에 맞게 건강한 간식을 먹는 모습과 채소키우기 활동 등의 사진으로 응모했다.

사생대회에는 만 3~5세 어린이가‘내가 먹은 음식은 어디로 갈까요?’, 만 6~11세 초등학생은 ‘덜 달게 먹어요’의 주제로 소화가 되는 과정과 달게 먹으면 충치가 생기는 모습 등 주제에 맞는 그림을 그려서 응모했다.

人-joy 이벤트는 안동센터에서 실시한 대상별 어린이 영양교육과 같은 주제로 실시되어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한 영양교육 효과가 클것으로 생각된다.

안동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현재 관내 어린이 급식소 149개소에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위생・영양 관리와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등을 제공하고 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