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울진
울진교육지원청 따뜻한 울진 영재, 내 안의 잠재성을 깨우다!울진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영재캠프 개최

▲울진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영재캠프 개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교육장 권오진)은 8월 12일에 초·중 학생 62명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영재캠프를 실시했다.

“꿈을 키워 미래를 마주하다! 융합 프로젝트 활동으로 생각의 힘을 키워요”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캠프는 팀(TEAM) 기반의 창의융합프로젝트 수행을 위해 초등 3개반, 중등 1개반을 편성하여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영재 프로그램으로는 학생들이 평소 경험하기 힘든 ‘에디슨 전구와 느림보 무드등’, ‘빛합성 별’, ‘호버 크래프트 컬링놀이’, ‘스마트 자동차 ’ 등 과학적 상상력과 호기심을 자극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과학에 흥미와 재능을 발견하고 과학과 친근해지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이날 참석한 학생 및 교사는 입교 전 발열 체크 및 개인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이루어졌으며, 각종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실시한 후에 진행되었다.

캠프에 참가한 초등학교 김 모 학생은 “설명을 들을 때는 어렵게만 느껴지던 캠프수업이 막상 해보니 너무 재미있었고 과학원리를 이용해서 직접 만든 작품이 작동되었을 때는 뿌듯했어요. 과학이 재미있고 앞으로도 계속 관심을 가지고 공부해보고 싶다는 생각도 했어요.” 라고 소감을 말했다.

울진교육지원청교육장 권오진은 “학생들이 영재캠프를 통해 공동체 속에서 서로 협력하면서 탐구하고 사고하는 것이 미래 사회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 될 것이다. 우리 지역을 대표하는 영재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미래 사회를 주도하는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전했다.

손보라 기자  borabora9206@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