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달성
달서구, 달성군, 고령군 업무협약(MOU) 체결달서구, 지역연계 관광사업 활성화에 앞장서다
  • 여의봉 이보슬 기자
  • 승인 2022.08.31 14:33
  • 댓글 0

[국제i저널 = 여의봉, 이보슬 기자]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29일 달서구청 4층 대회의실에서 지역연계 관광사업 활성화를 위해 달성군(군수 최재훈), 고령군(군수 이남철)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달서구, 달성군, 고령군은 낙동강이라는 큰 강줄기를 함께 아우르며 서로 마주보고 있으며, 낙동강이라는 공통의 자원을 함께 하고 있는 만큼 서로 뜻을 모아 지역을 연계한 관광사업 활성화를 위하여 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지역연계 맞춤형 관광 콘텐츠 및 프로그램 개발, 관광사업 발전을 위한 각종 활동의 공동 지원, 지역연계 생태투어버스 ‘달리고’ 운영 등이다.

한편 달서구는 작년부터 대명유수지를 중심으로 생태녹색관광을 운영하고 있으며, 뿐만 아니라 환경부 지정 멸종위기종인 맹꽁이 서식지 보존과 생태학습을 통한 달서구만의 차별화된 관광콘텐츠 마련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생태관광을 비롯한 지역 연계 관광 사업을 시행함에 있어 3개의 지자체가 마치 친구처럼 서로 협력하고 도움을 주는 관계로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여의봉 이보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의봉 이보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