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구미
구미시설공단, 구미쌀 소비촉진운동 동참지역 농가를 돕기 위해 구미쌀 소비촉진운동에 동참
▲ 구미쌀 소비촉진운동 동참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구미시설공단은 8월 31일 지역 농가를 돕기 위해 구미쌀 소비촉진운동에 동참했다.

최근 쌀값 하락과 동시에 쌀 소비가 감소하면서 지역 농가들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어 구미지역의 쌀 소비 촉진에 힘을 보태고자 700만원 상당의 쌀 600포를 구매했다.

구미시설공단은 지난 7월 지방공기업 발전 유공 정부포상 수상으로 받은 포상금을 뜻깊게 쓰고자 전 직원의 의견을 모아 포상금 전액인 300만원을 쌀 구매에 사용했다.

구미시설공단 채동익 이사장은 “지방공기업 발전 유공 국무총리상 수상의 기쁨을 지역사회와 나누고, 이번 쌀 소비 촉진운동을 통해 쌀값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민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을 줄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역 내 어려움 해소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미시설공단은 ‘시민의 행복가치를 소중히 하는 신뢰와 연대의 플랫폼’이란 비전을 바탕으로 지난 2020년 사회적 가치 브랜드「같이 Plus⁺」를 선포했으며, 총 19개 기관과의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지역 발전과 사회공헌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