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영덕
영덕교육지원청, 마술로 풀어가는 학교폭력예방 교육학교폭력 싫어요!

▲학교폭력 싫어요!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2022년 8월 31일 영덕야성초등학교(교장 박경희)에서는 3학년~6학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 콘서트-마술쇼’를 관람하는 행사를 진행하였다.

본 공연은 학교폭력예방을 마술 콘서트의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학교폭력 예방 교육을 딱딱한 강의식 교육에서 벗어나 학생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마술쇼로 접근함으로써 차별화되고 색다른 교육을 선보였다.

마술사는 신기한 큐브 매직쇼, 마술봉 매직쇼로 학생들의 주의 집중을 시킨 이후부터 나쁜 손 없애기, 역할 매직쇼, 손가락 그림자 공연 등의 마술공연과 함께 실제 일어날 수 있는 여러 유형의 학교폭력 상황을 예를 들어서 들려주며 학교폭력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고자 하였다. 학생들은 ‘학교폭력 싫어요’를 외치며 신기한 마술의 세계에 참여하였고, 학교폭력을 하지 않기로 다 함께 다짐하였다.

영덕야성초 6학년 학생은 “신기한 마술쇼를 보면서 학교폭력예방에 대해 공부하여서 기억에 오래 남을 것 같고, 앞으로 친구를 좀 더 배려하도록 노력해야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영덕야성초등학교 박경희 교장은 “다양한 방법으로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하고자 했던 노력의 일환으로 공연을 기획하게 되었는데 학생들이 많이 좋아해 교육적인 성과가 높은 것 같다.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를 통해 교육의 질을 높이고자 한다.”고 밝혔다.

손보라 기자  borabora9206@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