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의성
의성군, 제5회 의성슈퍼푸드마늘축제 대성료'건강 담은 의성마늘! 로컬푸드를 만나다!
  • 이순호, 김효준 기자
  • 승인 2022.10.10 17:49
  • 댓글 0

[국제i저널 = 경북 이순호, 김효준 기자] 지난 10월 7일부터 9일까지 진행되었던 ‘제5회 의성슈퍼푸드마늘축제’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다

코로나로 인해 3년만에 대면축제로 열린 이번 축제는 '건강 담은 의성마늘! 로컬푸드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의성종합운동장, 시가지, 남대천변 일원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함께 진행되었다.

첫날 의성종합운동장 메인 무대에서 열리는 개막 축하공연에는 미스터트롯 정동원·김희재, K팝 스타 시즌5 준우승자 안예은 등이 출연해 축제장의 흥을 돋구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의성마늘의 특성을 살린 공연 '마늘 밟는 소리', 이색 공연 '마카 다 놀자', 지역예술단체가 준비한 '너희 마늘 위한 예술공연'을 비롯해 모든 축제 참가자들이 함께 어울리는 야간 도심 파티 '갈릭 로드펍' 등이 펼쳐진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마늘은 대표적인 슈퍼푸드로 특히 의성마늘(한지형 마늘)은 기후, 토질 등의 요인 때문에 예로부터 맛과 품질이 뛰어난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며 "앞으로 의성마늘의 소비 확대를 위해 축제 등 다양한 통로를 통해 의성마늘의 우수성을 홍보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순호, 김효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순호, 김효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