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스포츠일반 대구시
제103회 전국체육대회 달서구 검도부 남자 일반부 3위!!대구광역시 달서구 검도부가 11일 제103회 전국체육대회 검도 종목(남자 일반부)에 대구시 대표로 참가해 3위에 입상!! 대구시는 검도 종목 종합 2위 기록

▲제103회 전국체육대회 달서구 검도부 남자 일반부 3위!!ⓒ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윤혜진 기자]대구광역시 달서구 검도부가 11일 제103회 전국체육대회 검도 종목(남자 일반부)에 대구시 대표로 참가해 3위에 입상!! 대구시는 검도 종목 종합 2위를 기록했다.

대한체육회가 주최하고 울산광역시, 울산광역시교육청, 울산광역시체육회가 함께 주관하는 제103회 전국체육대회는 10월 7일부터 13일까지 7일간 울산광역시 일원에서 개최 중이다. 지난 11일 달서구 검도부는 검도 종목 남자 일반부에서 3위를 차지했다.

지난 9월에 열린 제19회 추계 전국실업검도대회에서 단체전 우승을 차지하며 전력을 가다듬은 달서구 검도부는 전국체육대회 16강에서 세종시를 상대로 4:0으로 승리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했다. 이어진 8강에서 우승후보로 손꼽히는 인천을 만나 대표전까지 가는 접전 끝에 이지웅 선수의 승리로 4강에 진출했다. 준결승에서는 부산을 상대로 선전했으나, 아쉬운 패배를 당해 달서구 검도부는 3위를 차지했으며, 결승에 진출한 부산시가 우승을 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우수한 성적 획득으로 달서구의 위상을 높여준 검도부에 감사하고, 열심히 훈련하는 선수들이 최고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자 일반부 준우승, 남자 대학부 3위, 남자 일반부 3위의 성적을 거둔 대구광역시는 검도 종목 종합2위를 차지했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