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2022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개최3년 만에 새롭게 돌아온 국내 최대 안전산업박람회 개막!
  • 이순호, 김효준 기자
  • 승인 2022.10.14 17:12
  • 댓글 0

[국제i저널 = 대구 이순호, 김효준 기자] = 대구시는 행정안전부, 경북도와 공동으로 ‘2022년 제8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를 10월 12일(수)부터 14일(금)까지 3일간 대구 엑스코(EXCO)에서 개최한다.

그간 코로나19로 인해 2년

간 온라인으로 개최됐던 국내 최대 규모의 안전산업박람회가 3년 만에 더욱 다양하고 풍성한 현장박람회로 개최되었다

첨단 기술력을 보유한 국내 재난안전기업의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한 이번 박람회는 우수 재난안전기술·제품 전시와 구매·수출상담회, 각종 학술회의(컨퍼런스) 등 부대 행사로 다채롭게 구성된다.

먼저, 전시관에는 6개 안전 분야로 구성된 ▴방재‧화재, ▴보안, ▴산업, ▴생활, ▴교통‧해양, ▴공공서비스 ‘산업관’을 통해 국내 250여 개 기관‧기업이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 5세대(5G) 이동통신 등을 접목한 최첨단 우수 재난안전기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현장에서 직접 참관하지 못하는 해외 구매자(바이어)와 일반 국민도 ‘온라인 전시관’을 통해 박람회의 전시제품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올해 처음으로 ‘재난안전기업 통상지원설명회’와 ‘수출상담부스’를 마련해 해외 판로 개척에 관심 있는 재난안전기업을 대상으로 국제 시장의 흐름에 맞는 기업 수출전략을 모색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국내·외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각종 재난안전분야 학술회의가 개최돼 안전산업 발전의 미래방향 등을 논의한다.

김종한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지방에서는 처음으로 개최하는 이번 안전산업박람회를 통해 지역의 재난안전기업이 새로운 활력을 얻기를 기대한다”며, “재난안전산업 선도도시 대구를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순호, 김효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순호, 김효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