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산
경산교육지원청 순회 장애학생 위한 특별한 날 만들기경산교육지원청, 재택순회 장애학생 찾아가는 생일 축하 행사 실시

▲경산교육지원청, 재택순회 장애학생 찾아가는 생일 축하 행사 실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양균)은 지난 10월 12일과 13일 대동시온재활원 및 정평동 자택에서 순회교육대상학생을 위해 특수교육지원센터 순회교사가 찾아가는 생일 축하 행사를 실시하였다.

경산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순회교육 대상 학생의 건강을 사전 확인 후 담당 순회교사가 가정 및 시설을 방문하여 케이크와 선물을 전달하고 축하하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순회교육대상학생은 건강상의 이유로 가정 및 시설에서 주로 생활하며 주 2~3회 특수교육을 받고 있다. 경산특수교육지원센터의 재택순회교육을 지원받는 학생은 총 6명이 있으며, 생일, 졸업식 등 학교에 다니는 비장애학생들이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할 방침이다.

김호상 교육지원과장은 “경산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올해부터 재택 및 시설 순회 장애학생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지원하고 있다. 학교에 다니기 어려워 일상 경험이 어려운 점을 감안하여 행복하게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세심하게 살펴보겠다.”고 말했다.

손보라 기자  borabora9206@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