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대구한의대, LINC 3.0사업단 ‘제20회 영천한약·과일축제’면역력 특강 및 뷰티체험부스 운영코로나로 힘든 시기를 격은 지역사회에 활력 및 일상회복을 위해 대학이 적극 노력
▲대구한의대 LINC 3.0사업단 뷰티체험 부스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LINC 3.0사업단은 지난 14일부터 3일간 ‘제20회 영천한약·과일축제’에 참가하여 면역력특강 및 뷰티체험센터 부스를 운영했다.

뷰티체험센터에서는 대구한의대학교 뷰티케어학과(민경혜 교수, 민유홍 교수) 학생들이 무료 네일아트와 네일케어 및 페이스페인팅 등 체험 행사를 제공했다.

3일간 진행한 영천한약·과일축제에는 5만여명의 탐방객이 방문했고, 뷰티체험센터에는 약 600여명이 방문하여 남녀노소 구분 없이 네일아트와 페이스페인팅 체험을 즐겼다.

특히, 60대의 여성 어르신들은 평소 접하기 어렵고 생소한 뷰티케어분야를 경험하여 최상의 만족감을 표현하였다.

또한 대구한방병원(김종대 교수)은 지난 15일부터 2일간 ‘면역력 증가로 내몸 살리기’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김종대 교수는 코로나19로 인해 취약해진 어르신들과 어린이 대상으로 건강한 삶을 사는 방법과 노화를 막는 방법에 대한 맞춤형 특강을 통해 유익한 시간을 제공했다.

LINC3.0사업단 박수진 단장은 “코로나로 힘든 시기를 격은 지역사회에 활력 및 코로나 이전의 일상 회복을 위해 대학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형태의 기술적, 환경적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하여 ‘지역 연계형 산학협력’의 실천 및 지역사회에 축제 등 다양한 경로로 공헌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손보라 기자  borabora9206@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