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성주
성주군의회 「동서3축(성주~대구간) 고속도로 조기 건설」 촉구 결의동서3축(성주~대구간) 고속도로 예비타당성 조사의 조속한 통과와 고속도로의 조속한 건설 강력히 촉구
▲대구간 고속도로 조기건설 촉구 결의ⓒ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성주군의회는 13일 본회의장에서 「동서3축(성주~대구간) 고속도로 조기 건설」 촉구 결의식을 통해 동서3축(성주~대구간) 고속도로 예비타당성 조사의 조속한 통과와 고속도로의 조속한 건설을 강력히 촉구하였다.

이번 결의식은 동서지역 간 교류를 통한 동·서 화합과 소통, 지역 균형발전을 위해 성주군의회에서 「동서3축(성주~대구간) 고속도로 조기 건설」 촉구 결의를 다짐하고자 실시되었다.

김성우 의장은 “성주 백세각에서 독립운동의 의지를 다진 독립운동가들의 정신을 계승하여 동서3축(성주~대구간) 고속도로의 조기 건설 촉구를 통해 성주군민들의 염원을 실현하고자 한다.”라며, “이번 결의문 채택이 동서3축(성주~대구간) 고속도로 조기 건설 추진에 큰 역할을 하여 성주군의 발전, 더 나아가 경북의 성장동력 확보, 국가 균형발전에 힘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향후 성주군의회는 결의문을 국회, 기획재정부, 국토교통부 등 중앙관계기관에 전달할 예정이며, 더불어 4월 25일에 실시되는 경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에서 이번 결의문을 건의함으로써 「동서3축(성주~대구간) 고속도로 조기 건설」의 필요성을 알리고 경북 시군의회 모두가 협력하여 줄 것을 피력할 예정이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