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구미
구미산단, 친환경 에너지 전환에 앞장!에너지자급자족 인프라 구축 및 효율향상 지원 사업설명회 개최
▲ 에너지자급자족 인프라 구축 및 효율향상 지원 사업설명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구미시는 지난 5월 24일 금오공대에서 구미산단 입주기업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해 에너지자급자족 인프라 구축 및 에너지 효율향상 지원 사업 설명회를 열었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지난해부터 추진한 ‘에너지자급자족 인프라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구미산단을 친환경 에너지 자급자족형 산단으로 재구축하고 산단 내 입주기업들에게 RE100이라는 산업 변화에 따른 경쟁력을 갖춘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뒷받침하기 위한 취지에서 개최됐다.

행사에서는 ‘에너지 자급자족 인프라 구축사업’의 사업소개를 시작으로 친환경 에너지 자급자족 산단으로 탈바꿈하기 위한 추진 경과를 소개했으며,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스마트에너지클러스터(SEC, Smart Energy Cluster)의 활동 방향을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어, 최근 산단 내 기업들의 핵심 키워드로 떠오른 RE100에 대한 대응 방안 및 혜택에 관해 한국에너지공단 및 대한상공회의소의 강연을 통해 입주 기업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는 시간이였다.

또한 5월 공고를 시작으로 각 사업별 22개사를 모집 예정인‘자가소비형 태양광 발전설비 구축 지원’및‘고효율 설비 교체 등 공장 에너지효율 향상 지원’사업을 소개하고 많은 관심과 참여를 독려했다.

시는 앞으로도 구미산단의「에너지 자급자족 인프라 구축사업」과 RE100에 대한 워크숍 및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산단 기업들의 글로벌 수출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연희 산단혁신과장은 “내륙 최대의 국가산단으로서 국가 산업 발전을 견인했던 구미산단이 RE100과 친환경 에너지 전환이라는 새로운 변화의 물결에서 여전히 경쟁력을 갖추도록 시는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다방면으로 산단 기업들의 혁신을 지원하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