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대구시의회 대구시
통합신공항 건설 특별위원회 간담회 개최성공적인 대구경북신공항 건설을 위해 대구시의회·대구시의 협력 사항 논의
▲통합신공항건설특별위원회 간담회ⓒ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이연서기자] 대구광역시의회 통합신공항 건설 특별위원회(이하 ‘공항특위’)는 6월 13일(화) 오전 11시 대구시의회 2층 간담회장에서 ’성공적인 대구경북통합신공항 건설을 위한 특별위원회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 공항특위 위원들은 대구시 신공항건설본부(공항건설단, 후적지개발단)로부터 신공항건설 및 후적지개발사업의 추진상황에 대해 보고받고, 신공항 건설과 관련한 대구시의회·대구시 간 업무 협력사항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공항특위 위원들은 특별법 통과 후 신공항 건설사업의 추진상황을 직접 점검하고, 신공항 건설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시의회 차원의 협력사항을 논의했다.

이어서 이번 간담회에서 제기된 의견과 제안을 신중하게 검토하여 대구·경북발전을 위해 발빠른 조치를 취할 필요성을 강조하면서 간담회를 마쳤다.

박소영 공항특위 위원장은 “특별법 통과로 신공항 건설에 탄력이 붙은 만큼 신공항 건설과 함께 후적지 개발에도 박차를 가해야 한다”면서 “대구시와 지역의 시민사회, 정치권 등과 적극 소통하고 협력해 신공항 건설로 대구가 글로벌 경제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