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달성
달성군, 놀면서 배우는“나라꽃 무궁화 체험교실”운영호국보훈의 달인 6월을 맞아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및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
▲체험 단체사진ⓒ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이연서기자] 달성군은 호국보훈의 달인 6월을 맞아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및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유가읍 테크노폴리스에 조성된 무궁화동산에서 ‘나라사랑 무궁화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체험교실은 무궁화 개화 시기인 6월 말에서 9월 초까지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추어 무궁화 꽃 해설, 태극기 등 국가상징물 안내 그리고 전래놀이인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등 5개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매주 3일(월,목,금) 오전 10시, 11시 2회에 걸쳐 사전 예약을 통하여 운영된다.

한편, 체험교실이 진행되는 무궁화동산에는 총 15종 1,085그루의 무궁화가 식재되어 한 여름 꽃이 귀한 시기에 무궁화 꽃이 만발하는 곳으로 산림청이 지정하는 「나라꽃 무궁화 명소」에 선정된 곳이기도 하다. 군은 나라꽃 무궁화의 선양과 무궁화동산의 활성화를 위하여 숲 해설사와 연계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재훈 달성군수는“유가읍 테크노폴리스의 무궁화동산은 개화나 관리 상태가 우수한 곳으로 무궁화가 활짝 피는 시기에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이 나라꽃이나 국가상징물을 좀 더 친숙하게 접근하고 나라사랑의 마음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