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울릉도
2023년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동해의 반짝임을 품은 레진아트」개강   7월 5일부터 10월 7일까지 평일반은 매주 수요일 14시, 주말반은 매주 토요일 9시 30분에 한마음회관에서 진행

▲2023년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동해의 반짝임을 품은 레진아트」개강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 기자] 7월 5일(수)과 7월 8일(토), 2023년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운영지원 사업‘동해의 반짝임을 품은 레진아트’평일반과 주말반이 개강했다.

레진아트 교육은 평일반(1기)과 주말반(2기) 두 기수로 진행되며, 7월 5일부터 10월 7일까지 평일반은 매주 수요일 14시, 주말반은 매주 토요일 9시 30분에 한마음회관에서 진행된다.

본 수업에서는‘동해의 반짝임을 품은 바다’를 주제로 레진을 이용한 다양한 액세서리와 생활소품을 제작하며, 결과물은 추후 작품전시회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수강생 A씨는 “사실 레진아트라는 말을 처음 들어봐서 호기심반 걱정반으로 신청했는데 너무 재밌어서 시간가는 줄 모르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작은 섬 울릉도에서도 다양한 공예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어 기쁘다”며, “울릉군은 도서지역 특성 상 문화향유의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예술프로그램을 통해 문화적 격차를 줄이고 문화도시 울릉으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본 교육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KOCACA)가 주관하여 전국의 문예회관을 기반으로 다양한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지원사업’으로, 울릉군은 레진아트와 도자공예 두 가지 프로그램이 공모선정되어 국비 100%을 지원받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자공예 수업은 9~11월 운영예정이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