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생활정보 예천
예천군, 신도시 청소년 마음 틔움 캠프신도시 지역 청소년과 그 부모들의 가족 공동체 기능을 회복 지원

[국제i저널=경북 석경헤 기자] 예천군)은 지난 8월 18일부터 19일까지 지보면 농은수련원에서 ‘신도시 청소년 마음틔움 캠프’ 행사를 개최했다.

▲ 신도시 청소년 마음 틔움 캠프 ⓒ국제i저널

신도시 주민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이번 캠프는 도청 신도시 지역에 거주하는 청소년과 어머니를 대상으로 모집해 17가구 38명이 참가했다.

‘신도시 청소년 마음틔움 캠프’는 연 2회 개최되며 신도시 지역 청소년과 그 부모들이 서로 간 단절된 관계를 되살리고 가족 공동체 기능을 회복하여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서 지역사회 발전에 함께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1회차 캠프는 청소년과 어머니가 함께하는 ‘엄마랑 캠프’를 주제로 관내 숙박형 시설에서 1박 2일간 머물면서 집단상담, 엄마와 함께하는 인간관계훈련, 가족숏폼영상 콘테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가족소통 증진과 관계 발전의 기회가 됐다.

또한, 신도시라는 새로운 삶의 터전에 관한 생각과 지역이 발전하기 위해 바라는 점을 얘기하며 신도시 지역 발전을 위한 청소년들과 부모의 의견을 듣는 시간도 가졌다.

정석기 도시과장은 “앞으로도 신도시 청소년 활성화 사업을 통해 신도시 청소년과 가족, 주민 모두가 행복한 공동체 생활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10월에는 청소년과 아버지가 함께하는 ‘아빠랑 함께’ 2차 마음틔움 캠프가 신도시 패밀리파크 캠핑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캠프 참가는 신도시 청소년 활성화 사업을 주관하는 안동YMCA( 문의하면 된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