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경상북도의회 영주
영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관광·축제 발전 연구회」 선진지 견학 나서관광 우수사례 벤치마킹과 자료수집 위한 선진지 견학 실시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영주시의회 관광·축제 발전 연구회(김병창 대표의원(국민의힘, 다선거구, 가흥1·2동)·김화숙 의원·김주영 의원·전규호 의원·이재원 의원·김병기 의원·유충상 의원·손성호 의원)는 8월 24일, 관광 우수사례 벤치마킹과 자료수집을 위한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관광 우수사례 벤치마킹과 자료수집 위한 선진지 견학 실시 ⓒ국제i저널

영주시의회 관광·축제 발전 연구회는 기존 영주시 지역 관광·축제의 한계를 극복하고 대중 수요에 부합하는 관광·축제 모델 개발을 위한 연구와 관계자들의 의견수렴, 자료수집을 진행 중이다.

이번 견학은 충남 예산상설시장의 선진 사례 벤치마킹을 통해 영주에 접목 가능한 정책을 연구하기 위해 계획되었다. 이날 영주시의회 의원들은 예산상설시장과 더본외식산업개발원을 살펴보고, 더본코리아 관계자와 예산상설시장 상인회 회원들을 만나 영주시의 전통시장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많은 의견을 나누었다.

김병창 대표의원은 “예산군의 우수한 구도심 지역상생 프로젝트를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이번 선진지 견학을 통해 수집한 자료를 바탕으로 우리 시 전통시장을 통한 관광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이를 반영한 정책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