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대구시
대구 중구 국내관광 선도도시간 연계 협력 관광상품 개발 추진대구 중구, 목포시, 강진·청송·청도·고령·합천군 등 7개 시·군·구
  • 이순호, 이보슬 기자
  • 승인 2023.09.05 13:55
  • 댓글 0

대구시 류규하중구청장은 지난30일 구청 대강당에서 목포시, 강진·청송·청도·고령·합천군 등 7개 시·군·구 단체장 및 관계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내관광 선도도시간 관광교류협의회 총회’를 개최 하였습니다.

총회는 ‘2023년 사업 추진성과 보고’와 ‘협의회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하고 ‘2024년 의장 시·군 선정의 건’에 대해 협의 하였습니다.

협의회는 올해 주요 사업으로 연계협력 관광상품 개발, 관광안내지도 제작, 대표축제 공동 홍보 참가 등을 추진하고, 특히 연계협력 관광상품 개발 사업은 7개 지자체 중 인접한 2~3곳을 묶어 3개 권역으로 나누어 팸투어 상품을 개발하는 사업으로 추진에 협의하였습니다.

2023년도 협의회 회장인 류규하 중구청장은 “이번 총회 개최를 통해 관광협력체계가 더욱 공고해진 것 같다”며 “주요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하고 지속적인 관광교류를 통해 지역 관광산업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국내관광 선도도시간 관광교류협의회’는 지난 2015년 3월 대구 중구에서 대구 중구, 목포시, 강진군, 청송군, 청도군, 고령군, 합천군 등 7개 시·군·구 단체장이 모여 협약을 맺고 협의회를 구성했으며, 지속적인 상호 벤치마킹을 추진하는 한편 관광해설사, 관광협회 등 민간교류를 확대하고 관광 활성화를 위해 공동으로 노력해왔습니다.

국제아이저널 임가영입니다.

이순호, 이보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순호, 이보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