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울릉도
울릉군청 보탬e 교육 실시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 공무원 및 민간보조사업자 현장 교육 실시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 기자] 울릉군과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이 지난 12월 1일 10시⁓16시까지 울릉군민회관에서 약 90여명의 담당공무원 및 민간보조사업자를 대상으로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인 보탬e 교육을 실시하였다.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 공무원 및 민간보조사업자 현장 교육 실시 ⓒ국제i저널

담당공무원에게는 보조금 속성·보조사업자 선정·교부 결정·수행 점검 및 정산검토 등을 민간보조사업자에게는 회원가입 및 단체 관리 공모 신청·사업 계획서 제출 및 교부신청·집행·정산 등 교육을 수행하였다. 각각의 역할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여 도서벽지 여건 상 대면 교육 참석이 어려운 관내 담당공무원, 민간보조사업자에게 유익한 시간이였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보탬e시스템이 내년부터 시군구로 확대 개통되어 사용자들의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한 교육이 반드시 필요한 상황에서 이러한 교육을 진행해주어 감사하게 생각한다.”라며 또한 “민간보조사업자 강의를 별도로 개설하여 민간보조사업자의 행정 업무 역량이 강화된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 울릉군에서는 이런 기회를 자주 만들어 담당 공무원의 고충을 해소하겠다.”라고 말했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