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구미
구미시장학재단, 장학기금 기탁 이어져!관내 기업, 단체 총 3,200만 원의 장학 기금 구미시장학재단에 전달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구미시는 12월 4일 관내 기업, 단체에서 총 3,200만 원의 장학 기금을 구미시장학재단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 경상북도여성기업인협의회 구미지회 장학기금 기탁 ⓒ국제i저널

구미 신평동 소재 토목설계 및 도시계획 엔지니어링 전문업체인 ㈜공간토목엔지니어링에서 신사옥 준공을 기념해 회사 설립 이래 임직원 저축으로 십시일반 모은 1,000만 원을 지역인재육성 장학기금으로 기탁했다.

또한, 연말연시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고자 사옥 이전 기념 축하화환 대신 받은 ‘사랑의 쌀’10㎏ 200포를 시에 기탁해 관내 읍‧면‧동 취약계층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구미시장학재단 명예의 전당 Gold Honor Club에 등재된 서인숙 대표이사가 운영 중인 여행 알선 및 보조서비스 업체, ㈜귀빈항공여행사에서 1,000만 원을, 여성기업인의 정보교류 및 권익 향상과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경상북도여성기업인협의회 구미지회에서 600만 원을, 구미시학부모회장협의회에서 지난 9월 주최한‘구미시 102학교 학부모 바자회 행사’수익금으로 마련한 600만 원을 기탁해 명품 교육도시 조성에 힘을 보탰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구미시장학재단은 지역 인재 중심의 장학제도 개선과 지역 학력신장 및 진학률 향상을 위한 지역 교육역량 강화 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