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청송
청송교육지원청 학교가 있는 마을, 마을을 잇는 학교 2023 솔그린 마을학교・마을교사 수료식 성공 개최지역사회 협력과 학습 기회 확장을 통한 지속 가능한 교육생태계 조성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경상북도청송교육지원청(교육장 이호경)은 지난 12월 23일 청송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 청송 솔그린 미래교육지구 마을학교・마을교사 수료식을 개최했다.

▲지역사회 협력과 학습 기회 확장을 통한 지속 가능한 교육생태계 조성 ⓒ국제i저널

청송 솔그린 미래교육지구는 지역사회와 학교가 함께 교육력을 높여 평생교육까지 확장하여 배움이 있는 지속가능한 교육생태계를 조성하고자 경상북도청송교육지원청, 청송군청, 학교, 마을 등이 협력하고 연대하는 공동체를 말하며 2023년부터 ‘작은 학교 도담’, ‘참보배 학교’, ‘마실애 학교’3개의 마을학교와 ‘책놀이 지도사’, ‘토탈공예’ 2개의 마을교사 양성과정을 운영하였다.

이번 수료식은 마을학교와 마을교사 양성 과정의 성과를 축하하고 이를 통한 자긍심과 지역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에는 마을학교 학생과 활동가, 마을교사 양성과정 수료자, 지역 주민 8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청송밴드’와 ‘참보배 학교’ 학생들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2023 솔그린 마을학교 활동 영상 시청, 마을학교별 운영 결과 발표 및 실적물 전시 관람, 수료증 수여식 및 기념 촬영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특히 청송밴드는 크리스마스 메들리, 개똥벌레, 문어의 꿈 등을 열창하며 따뜻한 교육기부 공연으로 수료식을 빛냈다.

이호경 교육장은 미래교육지구의 의미를 강조하며, “청송 솔그린 미래교육지구는 지역사회의 참여와 협력을 바탕으로 우리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사회의 책임 있는 일원으로 성장하도록 격려한다. 이를 통해 우리 교육지원청은 지역 내 학습 기회를 더욱 확장하고, 학생들의 자긍심과 책임감을 높이는 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번 수료식은 청송지역의 교육 발전과 지역사회 간의 연대를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미래 세대를 위한 지속 가능한 교육 모델을 구축하고, 학생들에게 다양한 학습 기회와 경험을 제공하여 그들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