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안동
안동교육지원청, 관내 중학생 20명 필리핀 어학연수 운영해외 어학연수를 통한 글로벌 인재 육성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순호)은 겨울방학을 맞아 2024년 1월 8일부터 26일까지 관내 중학생 20명을 대상으로 필리핀 마닐라 근교 카비테주(州)에 위치한 에베네져 어학센터에서 해외어학연수를 운영한다.

▲해외 어학연수를 통한 글로벌 인재 육성 ⓒ국제i저널

이번 어학연수는 안동시 교육경비 지원으로 안동영어마을에 입소한 학생 중 골든벨 대회에 입상한 학생들을 중심으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안동지역 인재 육성과 글로벌 마인드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어학연수는 1월 8일 현지 도착 후 레벨 테스트를 거쳐 학생 수준에 맞는 개별 맞춤형 학습과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지며, 매일 원어민 교사와 함께 생활하며 ESL(English as a Second Language) 프로그램으로 수준별 1:1 개인 지도수업 하루 4시간을 기초로 하여 자기표현과 주장을 효과적으로 학습하는 1:4 그룹수업 등 하루 총 8시간의 정규수업을 통해 단기간에 다양한 영어능력 향상을 위한 집중적인 훈련을 실시한다. 그리고 주말에는 체험활동, 봉사활동 등의 프로그램으로 다른 문화와 그 문화 속에서 살고 있는 사람들을 보고 느낄 수 있는 경험의 시간을 갖는다.


이순호 교육장은 “이번 필리핀 어학연수는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영어 활용 능력 향상과 글로벌 마인드를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으며, 연수를 계기로 앞으로 안동, 나아가 글로벌 인재로 거듭날 것을”을 당부하였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