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대구한의대학교, 체육학과 대한다트연맹으로부터 소프트전자다트 머신 기증 받아재학생 건강증진 및 기숙사프로그램 운영을 위하여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체육학과 안찬우 교수는 최근 재학생 건강증진 및 기숙사프로그램 운영을 위하여 대한다트연맹(대표 나승흠)으로부터 소프트전자다트 머신을 기증받았다.

▲재학생 건강증진 및 기숙사프로그램 운영을 위하여 ⓒ국제i저널

대한다트연맹은 2006년에 설립되어 국제 대회 참가 및 대회 유치를 목표로 성장하고 있는 단체이며, 2025년 세계다트월드컵 한국개최를 성사시킴으로서 한국 다트 위상을 세계에 알리기 위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대구한의대학교에서는 2016년 다트라이브머신 3대를 구입하여 체육관에 설치하였으며, 지금까지 다양한 비교과프로그램, 기숙사프로그램 및 교내 다트대회를 개최해오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작년 대학생 다트동아리 H.O.T.(Hat-trick On Target)를 창단하여 PDC 서울대회 봉사활동, 화순전국대회 출전 및 입상을 하면서 다트문화 확산에 이바지하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를 기점으로 대한다트연맹과는 현장실습, 직무체험, 산업체 연계 취업정보, 공동산학과제, 성과공유 및 공동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교류해 나가기로 하였다.

생활관장 정현주 교수는 “앞으로 기숙사가 생활과 학습이 어우러지고 더불어 사는 공동체 공간으로서 다트를 포함한 다양한 RC프로그램들이 잘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