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2024년 대구광역시 기능경기대회 4월 1일 개막!8개 경기장, 47개 직종 312명 참가

[국제i저널=대구 이연서기자]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대구광역시기능경기위원회(한국산업인력공단 대구지역본부)가 주관하는 지역 숙련기술인들의 축제인 ‘2024년도 대구광역시 기능경기대회’가 4월 1일(월)부터 경북기계공업고등학교 등 8개 경기장에서 일제히 막을 올린다.

4월 5일(금)까지 5일간 펼쳐지는 대구광역시 기능경기대회는 지역의 우수한 숙련기술인들을 발굴·양성함으로써 숙련기술인의 사기진작과 기능 수준의 향상 및 지역 내 기술·기능개발 촉진을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올해 대회는 메카트로닉스, 산업용 로봇 등 총 47개 직종, 312명이 참가하며, 4차산업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사이버보안, 산업용 드론제어를 시범 직종으로 실시한다.

대회 직종별 입상자(1, 2, 3위)는 국가기술자격법이 정한 바에 따라 해당 직종 기능사 자격 및 산업기사 해당 종목의 필기 응시 자격을 부여받을 수 있으며, 오는 8월 경상북도에서 개최되는 제59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대구광역시 대표 선수로 참가하게 된다.

한편 2023년 제58회 충청남도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대구광역시 선수단은 종합 2위에 해당하는 우수한 성적을 거둔 바 있다.

안중곤 대구광역시 경제국장은 “지역 숙련기술인들이 이번 대회를 통해 평소 갈고닦은 기술을 마음껏 펼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이번 대회 입상자가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출전해 작년의 좋은 성적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