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대구 수성구보건소, 자살 고위험시기(3~5월) 집중관리불안·우울 등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구민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자살 예방 상담 진행

[국제i저널=대구 윤혜진 기자]대구 수성구보건소는 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 봄철 자살 고위험 시기를 대비해 자살 예방 캠페인과 교육을 강화한다고 1일 밝혔다.

▲ 불안·우울 등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구민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자살 예방 상담을 진행 ⓒ국제i저널

불안·우울 등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구민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자살 예방 상담을 진행하고,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관련 홍보물을 배부할 계획이다.

아울러 안부‧응원 엽서를 본인 또는 지인에게 작성하는 ‘괜찮니 우체통’ 캠페인, 초‧중‧고등학교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5월까지 집중적으로 실시한다.

지난해 통계청이 발표한 ‘2022년 사망원인 통계 결과’에 따르면 자살자 수는 겨울철(12월~2월) 2,919명인데 반해, 봄철(3~5월)에는 3,488명으로 다른 계절보다 유난히 많았다.

‘스프링 피크(spring peak)’라고 불리는 현상으로, 봄이 주는 생기와 활력이 오히려 상대적 박탈감을 일으켜 우울증 심화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고 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봄철 자살 고위험 시기 집중관리로 구민들의 관심을 제고해 자살 예방을 위한 사회 분위기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적극적 생명존중 문화 확산으로 자살률을 감소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수성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중증정신질환자 관리 ▲정신건강 상담 및 검사, 교육 및 캠페인 ▲자살예방사업 등 다양한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변에 자살을 생각하거나 도움이 필요한 사람이 있다면 24시간 자살예방 상담전화 109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수성구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